본문 바로가기
  • Passive income ... !
기타 ETC

군인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by []).push 2021. 9. 15.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군인들의 국민 지원금 신청과 사용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민 지원금 신청이 문제없이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민 지원금 신청 이후 매출이 올랐다는 시장상인의 기분 좋은 인터뷰가 전파를 타기도 했습니다. 국방의 의무를 수행 중인 군인들의 국민 지원금 신청방법 알아봅니다.

 

 

군인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정부는 9월 7일 국민지원금 군인 신청. 지급 방안을 발표했는데요. 각 부대와 자치단체에서 시행을 하기로 했습니다.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고 있는 현역 병사들은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을 보다 쉽게 신청하고 지원받을 수 있는 길이 활짝 열긴 겁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군인이라도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한다.

 

다만 세대주가 아닌 군인이 직접 신청하여야 합니다. 지난해 지원된 재난지원금은 세대주 1명이 가구 전체의 지원금을 신청하고 지급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은 종전과 성격이 좀 다른데요. 성인이라면 개인별로 신청하여 지급받게 됩니다. 역시 군인이라고 예외는 없습니다.

 

하지만 자유로울 수 없는 군이라는 특수성을 생각하면 군인의 경우 본인이나 대리인 신청이 상당히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점을 고려하여 정부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우선 가장 안정적인 방법으로 군인인 본인이 위임장을 먼저 작성합니다. 대리인(부모나 그 외)에게 우편으로 발송합니다.

 

우편물을 수령한 대리인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군인의 국민 지원금을 대리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군인이 국민지원금을 본인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직접 신청하여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역시나 이동에 제약이 따르는 군인의 특수성 때문에 우편물 발송이 쉬운 상황은 아닙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꼭 위임장 원본이 아니라도 가능하다.

 

이런 상황을 고려하여 대리 신청 요건을 일부 완화하는 추가적 방안을 마련하였는데요. 군인과 가족 간의 위임장을 우편으로 주고받기 어려운 상황이므로 사진 촬영으로 대체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럼므로 꼭 위임장 원본이 필요하지는 않게 되었습니다. 

 

이때 군인인 본인이 부내에서 발급받은 현역 복무확인서도 위임장과 함께 사진 등으로 제시하여야 합니다. 이런 예외는 군인에게만 해당되는 사안입니다. 군인이 아닌 일반인은 아무런 해당사항이 없음을 언급해 드립니다. 

 

 

 

 

대리인 신청이 곤란한 군인은?

 

1인 가구라든가 아니면 그 외 불가피한 사정으로 대리 신청이 곤란한 군인 등을 고려하여 우편신청을 예외적으로 허용할 계획인데 이는 지류형 지역사랑 상품권을 군인에게 직접 전달하는 겁니다. 만약 군인이 우편으로 해당 시군구에 국민지원금을 신청하면 지급대상인 경우 관할 지자체에서 지역사랑상품권을 등기우편으로 직접 전달하는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