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zum)은 이스트소프트의 계열사인 줌인터넷이 운영하는 포털사이트입니다. 베타 서비스의 시작은 2011년 8월 4일부터 시작했으며 공개 서비스로의 전환은 2011년 9월 21에 전환되었습니다. 개방형 포털 서비스로 검색, 뉴스, TV, 쇼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줌(zum) 바로가기를 가장 간편하고 편리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각자 자기 취향에 맞는 다 야한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활용 빈도가 높고 가장 안정적인크롬 브라 우서 기반을 이용하여 만들어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기반이므로 구글에 접속하여 검색합니다.
줌으로 가는 다양한 루트가 있겠지만 일단 구글로 검색합니다.
줌 홈페이지에 들어왔습니다. 우측에 보면 이슈 검색어가 떠있습니다.
네이버는 실검이 폐지된 걸로 아는데 줌은 블로거들에게 이슈를 던져주는 듯합니다.
검색란 아래에도 소소한 키워드들이 보입니다.
일단 홈페이지 맨 우측 상단의 점 3개 메뉴를 클릭합니다. 스크롤이 내려오면서 하위 메뉴가 나타납니다.
"도구 더보기"에 커서를 가져가면 "바로가기 만들기" 하위 메뉴가 또 나타납니다.
바로가기 만들기를 선택하고 작업을 계속 이어갑니다.
그런데 메뉴창에 "도구 더보기"가 안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설명드립니다.
같은 홈페이지 우측 위 점 3개 메뉴를 선택했는데 전혀 다른 스크롤과 하위 메뉴가 나옵니다.
바로가기를 만들어야 하는데 아무리 찾아도 도구 더보기가 없습니다.
바로 위 사진과 비교해보면 메뉴 창의 많이 다르다는 것이 느껴지실 겁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반드시 크롬 브라우저 기반을 이용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Edge기반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맨 위 설명대로 반드시 구글에서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자 다시 넘어오겠습니다. 바로가기 만들기를 선택하면 이 같은 팝업이 뜹니다.
정말 만들겠느냐고 한번 더 확인합니다. 만들기 선택하고 클릭합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줌에서 더 많은 뉴스와 검색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만들기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이 방법이 가장 쉽고 안정적이라 생각합니다.
즐거운 인터넷 생활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