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assive income ... !
기타 ETC

국민지원금 배달앱 사용 가능할까?

by 책부심 []).push 2021. 9. 9.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정부는 국민 지원금 25만 원 씩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배달음식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은 과연 배달앱으로 사용이 가능할지가 궁금해지는데요. "요기요", "배달의 민족" 같은 대형 앱은 사용 가능 여부가 다르다고 합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배달앱 사용 가능할까?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코로나19로 비대면이 생활이 되어버린 요즘 배달의 수효는 많은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이에 지난 6일부터 지급 신청이 시작된 국민 지원금도 과연 배달앱을 통한 배달 주문이 가능한 것인지 관심이 모아지는데요. 국민지원금 배달앱의 사용 여부를 많은 분들이 혼란스러워합니다.

 

하지만 국민 지원금은 특정방식을 통해서만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데 배달앱 또한 사용가능여부가 전부 다릅니다. 정부는 처음부터 대형배달앱의 국민지원금 사용을 금지시켰습니다. 국민지원금이 대형 배달앱으로 수수료가 들어가는 것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등의 생활안정이라는 취지와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배달의
배달의 민족, 요기요

하지만 현장결재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의 자체 단말기를 이용한다면 현장에서 결재하는 경우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도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주문 시 "현장결재"나 "만나서 결재" 같은 옵션에 체크를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문시 고객은 배달앱에서 각 가맹점의 지역사랑 상품권 가입 여부를 직접확인해야합니다. 국민지원금의 사용은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되어야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입니다. 가입여부 확인은 국민지원금 홈페이지 또는 각 지자체의 홈페이지 혹은 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꼭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어디서 사용이 가능할까? 

 

 국민 지원금 애초의 목적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격는 국민들의 고단함을 해소하고 소상공인들을 위한 서민경제, 사용지역을 통제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므로 사용처도 대기업이 아닌 동네 슈퍼마켓이나 식당, 미용실, 약국, 안경점, 학원, 병원 등 입니다. 

 

그러므로 백화점이나 복합쇼핑몰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되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와 함께 SSM(기업형 슈퍼마켓)인 노브랜드와 롯데슈퍼 등에서도 사용이 제한됩니다. 다만 GS25, CU편의점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파리바게트,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넛, 뚜레쥬르 등의 대기업 브랜드라도 가맹점으로 운영되므로 매장에서 사용은 가능합니다.

 

자칫 국민지원금 사용이 어려워 보이기도 하는데요. 크게 어려울 것 없습니다. 또 내 주변에 사용처를 찾는 다면 카카오 맵이나 네이버 지도를 이용하면 사용처가 잘 표시되어 나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을 하지 못하면 국민 지원금은 국가나 지자체로 환수됩니다. 꼭 기간 전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의 더 자세한 정보를 아래 링크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전 국민 88%에게 25만 원씩 지원하는 국민 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첫 주에는 혼잡을 막기 위해 요일제가 적용됩니다. 국민 지원금의 신청방법과 신청대상 주

bookrw.tistory.com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