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assive income ... !
기타 ETC

5차 재난지원금 신청

by []).push 2021. 9. 6.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전 국민 88%에게 25만 원씩 지원하는 국민 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첫 주에는 혼잡을 막기 위해 요일제가 적용됩니다. 국민 지원금의 신청방법과 신청대상 주의할 점 등 자세한 요령을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스미싱 범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므로 주의점도 알아봅니다. 

 

 

“5차재난지원금”data-filename=
5차재난지원금

 

 

 요즘 각 카드사에서 보내는 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를 많이 받을 겁니다. 국민 지원금을 기왕이면 자사 카드로 신청해달란 얘긴데요. 이름하여 전 국민 중 88%가 지급받는 코로나19 상생 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입니다. 대상조회와 신청은 오늘부터 시작해 다음 달 29일까지 입니다.

 

오늘(9월 6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조회는 신용카드사와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또는 앱 등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둘 다 가능한데 온라인의 경우 6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나 지역사랑 상품권 앱 등에서 할 수 있고 오프라인 신청은 13일부터 카드와 연계된 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첫 주인 이번주는 혼잡을 막기 위해 요일제가 적용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와 요일을 잘 확인하고 신청하면 됩니다. 오늘은 월요일이므로 출생 연도 끝자리가 1이나 6으로 끝나는 사람은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컨대 71년생, 81년생 또는 86년생, 76년생이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이번 주말부터는 요일제 상관없이 아무 때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혼잡을 피하고 싶다면 다음 주에 여우 있게 신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사용 방식은 아래 4종류 중 본인이 사용하기 용이 한쪽을 선택하면 됩니다.

  • 신용카드
  • 선불카드
  • 체크카드 충전
  • 지역사랑 상품권

 

다만 신용과 체크카드의 경우 신청일 다음 날 바로 충전됩니다. 물론 사용금액은 카드 청구액에서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지역사랑 상품권은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컨대 동네 슈퍼를 비롯하여 전통시장이나 미용실, 안경점 등입니다. 프랜차이즈의 경우라도 편의점, 빵집, 치킨집 등이 가맹점이라면 가능합니다.

 

만약 직영매장이거나 대형마트, 온라인몰 뿐만아니라 배달앱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배달음식점이 만약 지역상품권 가맹점이라면 이야기는 달라지는데요. 자체 단말기로 현장 결제를 한다면, 5차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용처가 알고 싶다면 국민 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아래 링크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 메인

 

xn--3e0bnl907agre90ivg11qswg.kr

 

 국민지원금의 사용은 신청자 본인의 주소지 시, 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컨대 대전시민이라면 대전에서만 세종시민이라면 세종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은 10월 29일 까지입니다. 사용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입니다. 다만 신청을 했지만 해당 기간까지 사용을 하지 못했다면 국가와 자치단체에서 잔액을 환수해 갑니다.

 

하지만 가족관계가 달라졌거나(혼인, 출산 등) 건강보험료 조정이 필요한 경우는 이의 신청도 가능합니다. 지난해는 이의 신청이 온라인으로는 할 수 없었는데 올해부터는 온라인으로 가능해졌습니다. 온라인 국민신문고 또는 주소지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호사다마[好事多魔]라고 했습니다. 이렇게 국민들에게 혜택을 돌려주는 좋은 행사에 정부나 카드사를 사칭해 사기를 치는 범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빼간다거나 문자 메시지 피싱을 한다거나 하는 스미싱범죄가 기승을 부릴 수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조금이라도 의심이 가는 톡이나 문자 메시지, 메일 등을 받았다면 절대 클릭하지 말고 즉시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한분도 빠짐없이 해당되는 분이라면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